일본 아키타현 겨울의 행사. 카마쿠라와 본덴 by 블랑

관심있는 분들은 이게 무슨 포스팅인지 눈치채셨겠지만!
여행기도 마무리 되지 않았는데(사진 들어있는 컴퓨터가 다른곳에 있어요 ㅠㅠ) 한번 써봅니다.

아키타현!
일단 지도를 뒤져보았습니다.
들어보기야 들어봤지만 개나..개라든가.. 개로.. 아키타견밖에 모르거든요 ㅠㅠ 그리고 희미하게 드라마 아이리스정도..

음.. 생각보다 꽤 위에 있습니다.

일본이 네개의 섬으로 되어있잖아요?
일본에서 가장 큰 본섬(혼슈)의 서북쪽이라는데 그냥 서북쪽도 아니고 가장 북단의 아오모리현 바로 밑에 아키타현 이와테현이 사이좋게 동서로 (아키타현이 서쪽)위치하고 있네요.
위도로 얘기해도 38도보다 북단에 있는것같습니다. 아무리 섬이라지만 위도가 높으니 춥긴 춥겠죠 ㅠㅠ
그만큼 눈이 많이 오니! 홋카이도지방과 마찬가지로 겨울축제가 발달한 듯 싶습니다.

아키타현 한국 블로그에서 밀고 있는 겨울축제는 요코테시의 가마쿠라 축제인듯
http://www.yokotekamakura.com/01_event/04_winter/kamakura_kaisai_h23.html
전 가마쿠라라고 하면 가마쿠라막부나 도쿄근처의 가마쿠라시밖에 생각이 안나는데 따로 가마쿠라가 있더군요.
사전에서 찾기로는 음력 1월 15일(음력을 쓰다니!)에 아이들이 눈으로 집을 만들거나 또는 그 집을 가마쿠라라고 한다네요.
일본에선 음력 1월 15일을 소정월이라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선 정월 대보름인데.. 우리나라에선 큰것 일본에선 작은것인가 ㅎㅎ

메인행사라고 할수있는 카마쿠라 행사는 2월15,16일에 개최됩니다.
横手地域局前道路公園、横手公園、羽黒町武家屋敷通り
二葉町かまくら通り、よこてイーストにぎわいひろば(駅前)
木戸五郎兵衛村、ほか市内一円
회장이 이렇다는군요. 뭔가 좀 복잡하지만..
시간은 18시부터 21시
요코테역에서 축제회장을 순회하는 셔틀이 10분에 하나씩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니가마쿠라 행사도 2월 15,16일
장소는 蛇の崎川原・横手南小学校校庭

일반 카마쿠라가 성인 4~6명정도가 들어갈 수 있는 크기라면 미니가마쿠라는 사람이 들어갈 수 없는 자그마한 눈집입니다.
작은 눈집을 회장 가득 지어놓고 안에 조명을 켜서 일루미네이션 부럽지 않죠.
요코테시에서 배포하는 한국어 팜플렛 중 일부입니다.
http://www.city.yokote.lg.jp/mpsdata/web/3990/4878_1.pdf
사진을 보시면 아실거예요.

그리고 본 축제 전의 행사가 2월11일부터 14일까지.
이 행사는 11시~16시에 개최됩니다.

・横手地域局前道路公園 →地図はこちら
・横手公園 →地図はこちら
・よこてイーストにぎわいひろば(駅前) →地図はこちら
회장이 이렇습니다. 요코테지역국앞도로공원, 요코테공원, 요코테이스트니기와이히로바(역앞)
행사 내용으로는 요코테가마쿠라 체험, 미니가마쿠라 만들기 체험, 러브-_;가마. 러브가마는 사진을 찍어주는 행사네요.
요코테가마쿠라체험은 가마쿠라 안에 들어가볼수 있는 행사입니다.
사람이 많이 기다리지 않을까 했더니 1시간에 2000엔에 빌려주네요. 역시! 공짜는 없습니다...
2천엔을 내면 떡과 귤도 준다는군요. 이 행사는 프리행사때도 되고 15일까지도 개최하네요.
접수는 벌써 1월4일부터 시작했습니다.
그밖에 가마쿠라 촬영회도 있구요.

구글링하다 발견한 요코테 가마쿠라입니다. 유투브 캡쳐네요.

요코테 가마쿠라 축제뿐 아니라 '본덴'이라는 것도 있습니다.

본덴도 소정월(우리나라 정월대보름)에 개최하는 행사인데요
아키타현의 본덴이 전부 요코테시에 집결한다고 하네요.
http://www.pref.akita.jp/fpd/bunka/bonden/bonden.htm
본덴이 머릿장식이라고만 나오는데 사진을 보니까 큰 막대기 위에 뭔가 장식을 해놨습니다.
무사평안 안정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서 장식한 대형 장식물이라고 보면 되나..
이런 본덴을 모아서 겨루는 콩쿨은 2월 16일에 개최됩니다.
장소는 横手地域局前おまつり広場 요코테지역국앞 마쯔리광장 시간은 9시30분~13시
본덴 봉납이라는 메인행사는 2월17일입니다.
横手地域局前おまつり広場に集合し、旭岡山神社へ向かう
요코테지역국앞 광장에 모였다가 아사히오카야마신사로 향합니다.
거리가 약 4킬로미터라고하니 기온마츠리의 가마들이 가는행렬보다 훨씬 기네요..
이게 그냥 신사에 가져가는게 아니고 관문을 통과해야하고 봉납할때도 그걸 저지하는 쪽이 있어서 서로 싸우는 형국이 됩니다.
겨울에 땀좀 빼겠네요.
10시에 출발해서 대략의 행사는 13시면 끝나는것같습니다.

그밖의 아키타현 겨울축제 정보는 http://www.akitafan.com/winter/event/index.html 이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아키타현 한국어 블로그의 겨울여행 이벤트 안내는 http://cylog.cyloghomes.net/akita/Posts/view/22513 이곳입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